정보방/자동차

렉서스 UX 300E 주행거리 옵션 보조금 알아보기

§®¶▒龍成♩§▣®¶ 2023. 7. 22.

 

 

세계 자동차 산업의 거물인 도요타와 렉서스는 수년간 세계 자동차 판매 1위를 지켜왔습니다. 그러나 전기자동차(EV) 부문에서의 존재감은 비교적 약했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도요타의 첫 번째 전기차인 bZ4x와 Lexus의 소형 크로스오버 EV인 UX300e를 둘러싼 최근 개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확고한 명성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bZ4x 시승행사 중 불상사를 포함해 EV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반면 UX300e는 당초 한정된 주행거리로 인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이가 탐구하는 차량의 연비를 향상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렉서스 UX 300E 제대로 알아보기

 

LEXUS-렉서스-UX300E-전기차
렉서스 UX300E 전기차 알아보기

 

 

전기 자동차 시장의 과제

Toyota와 Lexus는 기존 자동차 판매에서 상당한 성공을 거뒀지만 EV 시장으로의 전환은 걸림돌에 부딪혔습니다. 전통적인 자동차 산업에서의 명성은 자동으로 신흥 전기차 부문에서의 지배력으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에는 더 긴 주행거리, 고속 충전 기능 및 경쟁력 있는 성능이 포함됩니다.

 

 

 

bZ4x사건

도요타 EV 시장 첫 진출인 bZ4x가 시승행사 중 바퀴가 떨어지는 사고를 당해 안타까운 차질을 빚었습니다. 이 사건은 영향을 받은 고객을 회수하고 보상해야 했기 때문에 회사에 겸손한 경험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사고는 브랜드 인지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 차량의 안전과 신뢰성에 대한 우려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Lexus UX300e 마일리지

도요타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가 소형 크로스오버 EV UX300e를 선보였습니다. 당초 이 차량은 국내 인증 기준 233km에 불과한 제한된 주행거리로 소비자 무관심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UX300e는 연비 향상을 목표로 부분적인 변경을 진행했습니다.

 

 

일부변경 및 인테리어조정

UX300e는 증가된 배터리 중량을 수용하기 위한 조정, 차체 강성 향상, 충격 흡수 장치, 스티어링 및 흡음재를 포함한 몇 가지 수정을 받았습니다. 차량 내부는 지금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콘솔 영역의 수정된 버튼과 스위치 레이아웃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일부 평론가들은 전통적인 외관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전기차에서 기대되는 현대적 이미지와 상충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기능과 퍼포먼스

매력을 높이기 위해 UX300e는 무선 안드로이드 Auto 및 애플 CarPlay,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비상 조향 보조 및 차선 유지 보조와 같은 몇 가지 고급 기능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개선에도 불구하고 203마력, 30.5kg.m의 토크를 내는 전륜 단일 모터 차량의 동력 성능은 프리미엄 전기차치 고는 상대적으로 약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배터리 용량과 충전 문제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 UX300e는 중요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54.4 kWh에서 72.8 kWh로 증가했고 WLTP 기준에 따라 주행거리가 40% 향상됐습니다.

 

그러나 CHAdeMO 충전 표준에 대한 차량 의존성은 특히 대부분의 고속충전기가 DC콤보인 한국과 같은 지역에서 UX300e 소유자를 위한 고속충전 옵션을 제한하는 문제를 제시합니다.

 

 

가격과 가용성의 문제

확장된 배터리 용량은 UX300e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자동차가 주 전체의 보조금을 받았지만, 더 큰 배터리를 사용하면 지금은 보조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자동차 가격 역학은 잠재적인 구매자에게 유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UX300e는 2023년 상반기 유럽, 2024년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으로 환경부 인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결론

도요타와 렉서스는 전통적인 자동차 판매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뒀지만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면서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bZ4x 불행한 사고는 EV의 안전과 신뢰성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한 반면 UX300e 초기 마일리지 및 충전 호환성 문제는 EV 부문의 경쟁적 특성을 강조합니다.

 

주행거리 증가를 포함해 UX300e에 적용된 개선점은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이러한 발전이 빠르게 진화하는 EV 환경에서 회사의 입지를 어떻게 형성할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토요타 하이랜더 7인승 준대형 SUV 옵션, 트림, 연비 알아보기]

 

토요타 하이랜더 7인승 준대형 SUV 옵션,트림,연비 알아보기

많은 기대를 모았던 도요타 하이랜더의 다음 달 국내 출시는 그동안 북미 시장에 국한됐던 7인승 준대형 SUV의 중요한 이정표가 됐습니다. 뛰어난 연비와 넓은 실내, 편안한 승차감으로 정평이

drgn1988.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