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제적 상황 악화와 생활비 상승의 영향으로 주요 직업 말고 추가로 수입원을 마련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유로 집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많이 찾는 추세인데요. 온라인을 활용하여 수익을 올릴 시에 세금 관련 정보를 등록해야 하는 요청을 받아보신 분 몇 분 계실 겁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납세의무가 없음을 증명하는 문서가 필요합니다. 그게 바로 '납세자 거주지 증명서'인데요. 오늘은 바로 이 납세자 거주지 증명서와 거주자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빠른 방법을 알아봅니다.
목차
국세청 홈택스 활용 : 납세자 거주지 증명서 발급 하는법 요약
온라인으로 납세자가 거주지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하여 국세청 홈택스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홈택스 공식 사이트 접속 및 증명서 발급 검색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 검색창에 '거주지 증명서 발급'을 검색합니다.
2. 신청서 작성하기
기본 개인 정보를 기입하고 신청서 작성하기
3. 발급 국가와 수령 방법 선택하기
'발급대상국가'에서 클릭을 한 후 증명서를 제출할 국가를 선택합니다.
4. 정보 확인하기
기입한 내용들이 전부 맞는지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단순 확인만을 위한 절차이므로 출력까지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5. 신청 완료
메뉴란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을 완료하고 그 후 '인터넷접수목록조회' 메뉴에서 신청 내용을 확인합니다.
6. 처리 상태 확인하기
신청 상태가 '접수 완료'로 표시되고,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으로 2일 이내에 처리 결과를 문자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7. 신청 내역 확인 및 출력단계
처리 결과는 홈택스 내 '나의 민원'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처리된 내용을 클릭하면 증명서 출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8. 출력 및 저장
증명서를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요약
발급 과정이 비교적 간단하고 온라인으로 쉽게 진행되나, 즉시 발급은 어렵고 영업일 기준으로 2일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증명서이므로 일정을 미리 계획하시고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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